본문 바로가기
단체활동/알림

민주주의 강좌 안내

by 경남지방자치센터 2016. 10. 10.




회원 강좌에 초대합니다


진시원 교수의 민주주의 강좌 

지금 우리는 어디에 서 있고, 왜 시민주권인가?


최근 몇 년간 우리사회는 우리에게 국가, 민주주의, 정치, 시민사회는 무엇이고, 어디에 서 있는지를 묻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시장, 시민사회, 민주주의, 정치의 현 상태의 진단과 더불어 해결방안은 무엇인지를 묻고 있습니다.  


이에 ‘왜 시민주권인가?’(진시원 홍익표 공저)의 저자 중 한 분인 진시원 교수를 초청하여 이러한 물음과 방안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일시> 2016년 10월 13일(목) 오후 7시

장소> 사)경남지방자치센터 사무실

주최> 사)경남지방자치센터 / 마창진참여자치시민연대 / 경남대학교 경남도시지역사회서비스 산학협의체


------------------------------

강사소개 : 진시원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일반사회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정치학을 가르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철학, 영국 Kent 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석사), 영국 War-Wick 대학교에서 정치학(박사)을 공부했으며 고려대학교 평화연구소 연구교수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한국의 국제정치경제”, “세계화 시대의정치학”(공저), “세계화 시대의 국제정치경제학”(공저), “세계의 정치와 경제”(공저“, ”글로벌 이슈: 세계화의 도전과 대응“(공역), ”한미FTA는 우리의 미래가 아닙니다“(공저),”남북한 통합의 새로운 이해“(공저),”동아시아 철도 네트워크의 역사와 정치경제학“(공저), ”국제사회의 이해“(공저),”국제이해교육의 이론과 실제“(공저),”국제이해교육과 신식민주의 비평“(공저),”고등학교 법과 정치“(공저),”고등학교 국제청지“(공저) 등이 있다. 뉴스쿨에서 “정치적 적들 간의 화해를 위한 헌법 짓기”를 주제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


사)경남지방자치센터 

창원시 마산합포구 불종거리로 76(상남동) 2층 / 전화 246-5771



댓글